센터장 인사말

대학 교수자들을 위한 교수역량강화혁신 플랫폼,
Teaching Innovation Center(TIC)를 방문하신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.

본 센터는 대학교육 혁신을 이끌어가는 교수자를 위한 교수역량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, 교수자에 의한 수업전문성 개발 실천공동체(CoP)를 운영함으로써 교수자가 보다 수월하고 효과적으로 ‘교육활동’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.

다양한 교수역량 학습자원 제공은 물론, 실제적인 수업개선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요구에 기반한 맞춤형 수행지원서비스 제공을 지향합니다.

이를 위해 센터는 3가지 기능에 초점을 둡니다.

센터장
01

수업혁신 문제해결 학습공동체를 운영합니다.

공동의 수업이슈 문제해결을 위한 교수자 융합 시그(SIG: Special Interest Group)를 형성하고 운영합니다.

학제 간 교수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수업관련 고민들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나가는 교수자들의 학습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합니다.

02

시대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 교육과정 및 교과목 개발을 지원합니다

4C(Creativity, Critical thinking, Communication, Collaboration)기반 자기주도적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새로운 수업모형 및 방법을 적용하는 방법론을 제공합니다.

혁신 교육과정 및 교과목의 설계, 개발, 실행, 평가활동을 지원하는 교육 및 수업컨설팅을 제공합니다.

03

개별 교수자들에게 요구기반 맞춤형 교수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교수자 맞춤 교수역량강화 교육(마이크로러닝, 워크숍) 및 수업컨설팅, 도구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또한, 교수역량 학습자원 온라인 자료실을 운영하여 혁신 교수법 수업계획서 및 개발양식, 수업역량개발 공개학습자료 등을 관리하고 공유합니다.

진정한 ‘교육의 가치’가 수업에서 실현되는, 교수자와 학생이 행복한 교육경험을 창출하는데 기여하는 전문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Quick

Top